가습기 살때 고려사항 추천 모델
- 카테고리 없음
- 2020. 11. 7. 12:53
가습기 살때 고려사항 및 추천 모델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날씨는 여름에서 가을을 지나 겨울로 향해 치닫고 있음을 느낍니다. 상당히 건조하고 미세먼지도 몰려오고 있는 현 상황에서 공기청정기뿐 아니라 가습기에 필요성도 매우 많이 증가하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습기 청소에 대한 사회 큰 파장이 있었죠. 그래서 부정적으로 안 쓰는 분도 많고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가습기 살 때 고려사항 및 추천 BEST 8
그만큼 가습기 사태가 벌어지고 집에 있던 가습기를 전 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도 따로 구매하지 않았고 정말 필요할 때 빨래 정도를 널어놓을 뿐이었죠. 하지만 그것도 피죤이 인체의 미치는 영향을 보면서 하지 않게 되었고, 그러나 좋지 않은 기관지 상태로 건조해지면 따라 목의 아픔 등 피부의 건조함 등이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기술의 발전이나 문제가 되었던 세척 부분 그리고 습하면서 생기는 세균의 증식 같은 부분이 얼마나 해결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공부했고 고려사항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가습기 추천 BEST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가습기 사용에 따른 신체 영향
보시면 사진에 관련된 것을 보면 건강한 실내습도를 40~60%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하가 되면 호흡 장애에 따른 비염, 그리고 피부에 영향을 미추는 아토피나 피부 건조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습하게 된다면 이 부분은 여름에 해당할 거고 제습기에 관련에 이야기겠죠. 70% 이상이 된다면 곰팡이 및 세균 증식, 불쾌감 및 지수가 올라갈 것입니다.
가습기의 종류 및 점유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습기는 4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초음파식 62%, 가열식 15%, 복합식 13%, 자연식 10%로 나눌 수 있는데요. 초음파식이 압도적인 점유율은 가지고 있으면 나머지는 고만고만한 수준입니다.
가습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초음파식 가습기 장·단점
- 분무량이 많고 소비전력은 낮고 기기 작동 후 가습효과가 빠릅니다. 소음도 적습니다.
- 가습 해서 추워지며 미생물 번식이 우려가 됩니다.
가열식 가습기 장·단점
- 물을 끓이기에 위생적이며 증기가 따듯해서 겨울에 좋습니다. 그리고 호흡기에 부담이 적습니다.
- 소비전력이 높은 편이며 기기 작동 후 바로 가습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화상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복합식 가습기 장·담점
- 따듯한 증기와 차가운 증기를 골라 선택 가능합니다 풍부하며 살균 가습이 가능합니다.
- 소음 발생 가능성이 좀 크며 화상의 위험성을 가지며 기기 자체가 비싼 편입니다.
자연식 가습기 장·단점
- 소음이 없으면 소비전력이 없습니다. 그러나 직접 만들 수도 있으며 가격이 저렴합니다.
- 가습효과가 더디며 그리고 가습 방향지시등을 고려하기가 힘듭니다. 미니 가습 기한 내용도 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인기 가습기 BEST 8입니다.
그리고 각 가습기 이름마다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실제로 확인하면서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참고 이 인기순위는 판매량의 인기순위이며, 개인적인 생각은 순위별로 선택하면 개인의 특성상 마음에 안 들 순 있습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는 보장된 부분이기 때문에 난 선택 장애가 있어 못 고르신다고 한다면 best 4위안에서 선택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로엘 4 way가 가장 좋아 보이며, 샤오미 꺼는 배송이 좀 오래 걸려서 그렇지 공기청정기와 같이 깔끔함이 돋보이기도 합니다.
보시면서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니다. 현명한 구매 그리고 합리적인 소비로 건강한 가을, 겨울 되시기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